티스토리 뷰

마카다미아는 견과류 중에서도 고급견과류라고 불리는데요, 맛과 향이 좋아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뇌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수험생 간식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마카다미아의 특징, 효능, 부작용, 섭취 및 보관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마카다미아란 무엇인가요?
2. 마카다미아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3. 마카다미아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4. 마카다미아 섭취방법은 무엇인가요?
5. 마카다미아 보관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반으로-쪼개진-마카다미아

 


1. 마카다미아란 무엇인가요?

마카다미아는 견과류 중에서도 고급견과류로 분류되는 견과류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원산의 견과류로, 단단한 껍질 속에 들어있는 씨앗 부분을 먹는 열매입니다.

호주 원주민 언어로 '맛이 좋다'라는 뜻이며, 실제로 먹어보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생김새는 호두나 아몬드처럼 생겼지만 껍질이 얇고 과육이 부드러워서 통째로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과육 부분은 하얗고 부드러운 식감이며, 맛은 아몬드와 비슷하지만 좀 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특유의 향이 있어서 생으로 먹어도 좋고, 초콜릿 등 다른 재료와 섞어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원산지는 어디인가요?

마카다미아는 호주 북부지역에서만 자라는 특산물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는 재배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수입해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때 우리나라에서는 대한항공 비행기 안에서 제공되던 마카다미아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 마카다미아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마카다미아 안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 활성화 및 치매예방 효과가 있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칼슘성분이 많아 뼈건강에 좋으며, 비타민E 함량이 높아 노화방지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하루 권장량은 어떻게 되나요?

마카다미아 칼로리는 100g당 695kcal로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시 지방 섭취용으로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성인 기준으로는 15~20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껍질에-쌓여있는-마카다미아

 

3. 마카다미아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마카다미아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긴 하지만 과다섭취하면 복통 및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처음 먹는 경우에는 소량씩 먹으면서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 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질환 환자에게는 좋지 않으며, 특히 어린아이 같은 경우에는 목에 걸릴 위험이 높으므로 반드시 보호자가 옆에서 지켜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체중증가나 소화불량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마카다미아 섭취방법은 무엇인가요?

마카다미아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가능한데요, 대표적으로는 베이킹 재료로 쓰인다고 하네요.

쿠키나 빵 등 디저트 종류에 넣으면 고소함이 배가 되기 때문에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샐러드 위에 뿌려먹으면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5. 마카다미아 보관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마카다미아는 껍질째 판매되기 때문에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견과류처럼 밀봉해서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온에 오래 두면 금방 눅눅해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빨리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하려면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층층나무 주의사항 및 효능 꼭 확인하세요!

층층나무는 5월에 우리나라 곳곳에서 하얀 꽃을 피우는, 관절염증상에 좋다고 알려진 나무입니다. 하지만 이와 함께 봄철주의해야 할 항목으로도 손꼽힌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층층나무의 효

whiteyongki.tistory.com